K-디아스포라 세계연대 주요사업
우리는 전세계 200만 명이 넘는 K-디아스포라 청소년·청년들에게
이들이 부모에게 전해 들었을 조국의 이야기를 직접 들려주려 합니다.
역사/지리/시간의 경계를 너머 내일로 나아가고자 하는
‘디아스포라적 삶’을 통해 한국과 전셰계를 연결합니다.
유대감 형성
“ 유대감을 통해 청소년과 청년들은 더 큰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. ”
K-디아스포라 청(소)년들에게 소속감과 안정감을 제공하여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
자신감과 도전감을 느끼게 해준다면 우리의 청소년과 청년들은 더 큰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.
「모국여행」과 「교육연수」, 「공모전」 등을 통해 전세계 곳곳에 삶과 꿈을 나눌 수 있는 친구들을 만들 수 있도록!
세계시민으로 내 삶과 꿈의 방향을 확장해 갈 수 있도록!
다양한 배경 속 비슷한 관습을 가져온 사람과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연대 강화
“ 공동 관심사 및 공동체의 가치를 추구하는 연대체제가 필요합니다. ”
재외동포, 재외국민, 이민자 등 세계에 흩어져 살고 있는 우리의 가족·민족의 복지나 삶을 보장하는 단체는 많습니다.
지속가능성과 상생의 이익을 위해서는 이러한 다양한 단체와 기관들의 공동 관심사를 찾아내고
공동체의 가치를 추구하는 연대체제가 필요합니다.
K-디아스포라 세계연대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자율조직 운영방식을 도입합니다.
지역별, 국가별, 관심사별로 K-디아스포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리 체계를 구축 하는 등
「연대활동」, 「커뮤니티」, 「연대확장」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미래 인재 양성
“ 탁월한 한 명의 인재가 10만 명의 사람을 먹여 살리는 시대입니다. ”
기술발전 속도와 사회·기업·국가의 생산성 증가 속도의 격차를 줄이는 것은 바로 ‘사람’입니다.
빠르게 발전하는 기술에 적응하고 이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인재!
전 기업총수의 어록처럼, ‘탁월한 한 명의 인재가 10만 명의 사람을 먹여 살리는 시대’며,
‘탁월한 열 명, 백 명의 인재가 세계와 미래를 먹여 살리는 시대’가 올 것이라고 확신합니다.
K-디아스포라가 경험한 활동의 기록 시스템을 구축하고, 이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인재풀과 인프라를 구축합니다.
이를 통해 청소년과 청년들의 미래를 향해 투자하고 취업·창업을 지원합니다.